반응형
 

 

1938년 처음 생산된 폭스바겐 '비틀'은

딱정벌레 같은 귀여운 외형에 낮은 가격으로

#독일#국민차 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폭스바겐 은 비틀의 미국 시장 진출을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당시까지만 해도 미국에서는

연비가 좋은 큰 차를 선호하는

문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폭스바겐은 약점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비틀의 작은 외형을 부각하여

'작은 것을 생각하세요(Think small)'라는

슬로건을 걸었습니다.

작은 것을 더 작게 보이게끔

지면에 많은 여백을 두고 광고했습니다.

광고는 가히 혁신적이었고

비틀의 인기도 날로 늘어갔습니다.

#딱정벌레 를 뜻하는 #비틀(Beetle)이라는 이름도

#미국 시장 진출로 인해 붙여졌습니다.

이후에도 17년 동안 260편의 #광고 로 이어졌으며

미국에서만 한 해 56만 대의 #판매량

기록했습니다.

약점을 강점으로 승화시킨 전략으로

지금까지도 비틀은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약점을 강점으로 만드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서

약점을 강점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강점으로 승화해 보세요.

오히려 누구에게도 없는 자신만의

#개성 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오늘의 #명언

너의 #약점 을 단련하라, 너의 #강점 이 될 때까지

– 크누트 로크니 –

반응형

'좋은글, 감동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자를 길들이는 법  (0) 2023.05.22
웃음으로 이겨내기 _ 웃음의 놀라운 치유력  (0) 2023.05.12
큰 바위 얼굴  (0) 2023.05.07
병어 조림  (0) 2023.04.28
이 세상에 내 것이란 하나도 없다..  (0) 2023.04.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