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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퀀스 제어

   : 정해진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동작 (개루프 제어)

① 사용기구 : 입력기구, 출력기구, 보조기구

 

② 접 점 : 회로를 열고 닫아 회로의 상태를 결정하는 기능을 갖는 기구

 

  ⊙ C 접점 : a,b 변환 접점

    ◎ 유접점 : 일반적인 시퀀스 (실제 작동)

    ◎ 무접점 : 논리 작동 ( ex.. 반도체 → 논리회로 )

③ 수동 스위치 : 사람이 직접 누른다.

  ⊙ 회로의 개폐, 또는 접속 변경 등의 작업 명령 등의 입력 기구

      ※ BS, PB (Push Button Switch)

    ◎ 복귀형 : 누를 때 붙었다 떼면 떨어지는 것

    ◎ 유지형 : 한번 누르면 계속 유지되는 스위치

                     (보통 시퀀스 회로에서는 복귀형을 많이 쓴다)

    ◎ 검출스위치 : 온도, 열, 과전류 등을 검출하는 스위치

2. 논리회로

① AND gate

  ⊙ 입력 A, B가 동시에 있을 때 출력 X가 생기는 회로

 

② OR gate

  ⊙ 입력 A, B 둘 중에 하나가 있을 때 출력 X가 생기는 회로

 

③ NOT gate

⊙ 입력과 출력의 상태가 반대로 되는 상태의 반전 회로

 

④ NAND = NOT AND gate

 

⑤ NOR = NOT OR gate

 

⑥ EOR(XOR) : Exclusive OR gate

  ⊙ 입력이 서로 다를 때 출력이 나오는 회로

 

3. 논리 변환과 논리 연산

[배분법칙]

  ① A + (B · C) = (A + B) · (A + C)

  ② A · (B + C) = AB + AC

    (A + B) · (A + C)

      = A × A + A × C + A × B + B × C

      = A + AC + AB + BC

      = A × (1 + C + B) + BC

      = A × ( 1 ) + BC

      = A + (B · C)

    ∴ A + (B · C) = (A + B) · (A + C)

      - AB + AC = A (B + C)

4. 2진수의 특성

​   0 = OFF

  1 = ON

  1+1 = 1 = ON

 

5. 드모르간의 정리

 

    모든 것을 거꾸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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