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비버리 2023. 12. 2. 11:53
반응형
 

우리는 순위가 가장 높은 5개 도시의 주민들과 대화를 통해 이 도시를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를 자세히 알아봅니다.

펜데믹 침체 이후 세계 여러 도시에서 삶의 질이 다시 향상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안정성, 의료, 문화 및 환경, 교육 및 인프라를 포함한 요소를 기준으로 173개 도시를 평가하는 Economist Intelligence Unit의 연간 글로벌 살기 적합성 지수(Global Liveability Index) 에 따르면 전반적인 살기 적합성은 15년 만에 최고 수준 에 도달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생활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키예프와 같은 도시에서 계속되는 갈등으로 인해 시민 불안으로 인해 안정성 점수가 전반적으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증가는 주로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의 의료 및 교육 향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성 제한이 종료되면서 이벤트와 명소가 다시 활발해지면서 문화 및 환경 점수도 향상되었습니다.

지수는 어떤 장소를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지만, 실제로 그곳에서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 가장 잘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매일 그곳을 경험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상위 10개 도시 중 몇몇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이 이곳을 집이라고 선택한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비엔나는 안정성, 의료, 교육 및 인프라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올해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비엔나

오스트리아의 수도는 살기 좋은 지수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 낯설지 않으며, 2021년 전염병 폐쇄로 인해 박물관과 레스토랑이 영향을 받았을 때 잠시 그 ​​영예를 잃었습니다. 주민들에 따르면 안정성, 의료, 교육 및 인프라 부문에서 만점을 받은 비엔나는 그 부분의 합 그 이상이라고 합니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Konstantin Filippou 와 인접한 천연 와인 바(두 곳 모두 그녀가 셰프인 남편과 함께 운영함)의 매니저인 Manuela Filippou는 "기본적으로 한 곳에서 완전한 삶의 순환을 누릴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보존된 역사, 신뢰할 수 있는 대중 교통 시스템, 저렴한 보육 서비스, 도시 내 카페, 극장, 심지어 와이너리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비엔나는 영원한 호캉스 장소처럼 느껴질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Filippou는 "때때로 우리가 일을 너무 많이 해서 오랫동안 아무데도 갈 수 없을 때, 우리는 도시 경계 내에서 위의 모든 것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알아차리지도 못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호텔 Das Tigra 의 영업 및 마케팅 관리자인 Richard Voss는 풍부한 문화적 역사와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통해서만 도시의 살기 좋은 삶이 향상된다고 말합니다. "비엔나에는 쇤부른 궁전 , 호프부르크 , 비엔나 시청을 포함한 다양하고 인상적인 역사적 건물이 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도시는 음악적 전통으로도 유명하며, 모차르트, 베토벤, 슈트라우스와 같은 유명한 작곡가들이 이곳에서 거주하고 작업했습니다." 그는 주민들이 도시의 수많은 박물관, 극장, 오페라 하우스를 통해 이러한 동일한 문화적 전통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비엔나의 요리 역사를 탐구하고, 비엔나 슈니첼자허토르테 같은 전통 요리를 맛보고 , 나슈마르크트 와 같은 다양한 시장을 방문하여 신선한 음식과 지역 특선 요리를 즐길 것을 권장합니다.

 
 

멜버른은 문화와 환경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3위를 차지했습니다.

멜버른, 호주

멜버른과 시드니는 모두 호주 의료 시스템에 부담을 주고 장기간 폐쇄를 초래한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기간 동안 지수가 하락한 후 상위 10위권 내 순위(각각 3위와 4위)를 되찾았습니다. 특히 멜버른은 주민들이 극찬하는 특성인 문화와 환경 점수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장애인 옹호자이자 설립자인 Jane Morrell은 "멜버른에는 놀라운 음식, 문화 예술, 이벤트 및 명소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호주 포뮬러 1 그랑프리, 호주 오픈과 같은 모든 주요 국제 스포츠 및 이벤트가 개최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arer Solutions 의 CEO입니다 . 그녀는 또한 CBD와 교외 전역을 운행하는 쉽게 승하차할 수 있는 트램을 이용해 도시를 탐색하기 쉽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과 와인 생산지까지 차로 짧은 거리에 있습니다.

원래 캘리포니아 출신인 블로거 Kimmie Conner의 경우, 이 도시는 다른 도시와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 따뜻해졌습니다. "시드니와 같은 곳은 멋진 전망, 해안, 상징적인 건물이 있어 바로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멜버른은 랜드마크의 도시가 아니라 문화의 도시입니다. 이를 발견하려면 좀 더 노력이 필요합니다."라고 Conner는 말했습니다. Adventures & Sunsets 는 이제 다른 도시보다 도시에 살기로 선택했습니다. "멜버른의 활기를 발견하려면 다채로운 골목길 아래에 있는 작은 커피숍을 우연히 발견하고 인생 최고의 커피를 맛보아야 합니다. 도시 곳곳의 전문 레스토랑에서 시식 메뉴를 맛보고 숨겨진 칵테일을 발견해야 합니다. 바 – 종종 비밀 문이나 옷장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Melburnians는 매우 접근하기 쉽고 친절합니다. 이 화려한 도시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누구도 없습니다.

Conner는 사람들이 시드니보다 이곳에서 처음에 더 환영받는다고 생각하며, Morrel은 또한 거주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주민들의 긍정적인 태도를 언급합니다. “멜버른 사람들은 매우 접근하기 쉽고 친절합니다.”라고 Morrell은 말했습니다. "이 화려한 도시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없고 사람도 없습니다."

 
 

주민들은 해변, 산, 숲이 가까운 밴쿠버를 좋아합니다.

#밴쿠버, 캐나다

캐나다의 3개 도시(캘거리와 토론토 포함)가 올해 상위 10위 안에 들었지만, 밴쿠버는 우수한 문화 및 환경 점수에서 가장 높은 순위(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주민들이 도시에 대한 사랑을 즉시 나타내는 특성입니다.

"밴쿠버는 숲, 바다, 하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라고 주민이자 중소기업 소유주인 Tony Ho는 말했습니다. "우리의 대중교통 시스템을 사용하면 버스, 자전거, 기차, 보트를 이용해 아름다운 잉글리시 베이 에서 그라우스 마운틴( Grouse Mountain) 에 있는 도시 꼭대기까지 하루 만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그는 또한 에티오피아 인제라부터 티벤탄 모모스까지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밴쿠버의 다문화 구성을 반영하는 도시의 다양한 요리를 좋아합니다. "음식 문화의 폭과 이를 공유하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의 부모로서 그는 도심에서 20분도 채 걸리지 않는 수많은 공원과 해변을 높이 평가합니다. Ho는 "내 아이가 평생 동안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민 지원 정책을 위해 다른 나라의 사업주들도 이곳에 모여듭니다. 모바일 플랫폼 RocketPlan의 CEO인 Joe Tolzmann은 "크로아티아 출신 기업가이자 이민자로서 저는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면서도 활기차고 수용적인 도시를 찾고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업을 시작할 때 밴쿠버에서 가장 잘하는 것은 사람입니다. 기업가적 여정의 모든 단계에 도움을 줄 수 있거나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곳의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매우 지원적이고 포용적입니다."

비즈니스 외에도 풍경은 항상 환영받는 휴식을 제공합니다. "휴식이 필요할 때 한쪽에는 바다가 있었고 길 건너편에는 산이 있었습니다."라고 Tolzmann은 덧붙였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오사카가 다른 비슷한 대도시보다 물가가 더 저렴하고 안전하다고 느낍니다.

오사카, 일본

이 지수에서 10위를 차지하고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상위 10위 안에 든 오사카는 안정성, 의료 및 교육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생활비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가계 소득을 지속적으로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오사카의 저렴한 가격은 주민들에게도 큰 장점이 되고 있습니다.

원래 밴쿠버 출신인 주민 Shirley Zhang은 "오사카의 임대료는 일본과 세계의 다른 대도시에 비해 비싸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집세는 물, 인터넷, 관리비를 포함해 매달 C$700(£410) 정도입니다. 아파트는 작지만 새 건물이고 깨끗해요. 밴쿠버에서 저 같은 집을 임대한다면, 비용은 C$1200(£705) 이상입니다."

레스토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외식하는 것도 현지인들에게 하이라이트입니다. "외식을 하면 돈이 많이 들어가는 영국과 달리 오사카는 놀라울 정도로 예산 친화적인 가격에 고급 레스토랑 식사를 제공합니다"라고 거주자인 James Hills는 말했습니다. "매일 식당에서 조리된 맛있는 식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 도시는 또한 다른 유사한 대도시보다 안전하다고 느낍니다. Zhang은 "한밤중에도 혼자 집으로 걸어가는 것이 매우 안전하다고 느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가방이나 지갑이 감독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도난당할 염려가 전혀 없다고 말합니다.

주민들은 안정적인 대중교통망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관광청 마케팅 전문가 조나단 루카스는 "도시와 주변 지역은 광범위한 열차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루 동안 도시를 벗어나 교토, 나라, 고베와 같은 다른 멋진 장소를 탐험하는 것은 빠르고 쉽습니다."

 

오클랜드는 상위 10개 도시 중 가장 높은 문화 및 환경 점수를 받았습니다.

#오클랜드, #뉴질랜드

오사카와 공동 10위를 차지한 오클랜드는 2022년 9월까지 제한과 명령이 완전히 해제되지 않은 대유행으로 인한 재개 지연으로 인해 지난해보다 25계단 이상 올랐습니다. 완벽한 교육 점수와 함께 오클랜드는 또한 상위 10개 도시 중 문화 및 환경 점수가 가장 높았으며, 이는 이곳 주민들의 경험에서 반영된 데이터 포인트입니다.

◈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상위 10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

덴마크 코펜하겐

호주 멜버른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

스위스 취리히

캐나다 캘거리

스우스 제네바

캐나다 토론토

일본 오사카

오클랜드 뉴질랜드

My Moments and Memories 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주민 Megan Lawrence는 "오클랜드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한적한 해변은 아마도 차로 20분 거리에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우리 집 바로 앞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놀라운 수중 놀이터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도시는 아름다운 자생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탈출하기 쉽고 전혀 도시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뉴질랜드 최대 도시인 주민들은 2023년 FIFA 여자 월드컵을 비롯한 세계적 수준의 이벤트 혜택도 누리고 있습니다 . 가이드 여행사인 AAT Kings 의 거주자인 Greg Marett는 "우리는 최고의 콘서트, 쇼, 스포츠 이벤트를 모두 바로 문앞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다음 주에는 오클랜드 박물관 에서 파라오 시대의 이집트를 볼 예정입니다 ."

그는 또한 "항해의 도시"라는 별명을 부여하는 정박된 요트와 범선이 있는 도시의 아름다운 항구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오클랜드 해양 박물관을 방문하여 도시의 해양 역사와 뉴질랜드의 해양 역사에 대해 알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아메리카 컵에 출전합니다.

상대적으로 젊고 문화적으로 다양한 나라인 뉴질랜드는 전 세계의 음식 요리를 수용하고 이에 적응하기 때문에 레스토랑과 슈퍼마켓 모두 선택의 폭이 넓다고 로렌스는 말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곳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은 사람들의 친절함입니다. “대부분의 뉴질랜드인들은 친절하고, 기꺼이 도와주려고 하며, 산책 중에 길을 건너갈 때 항상 기분 좋게 인사를 건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나는 미소를 지으며 열린 마음으로 인사하는 사람들이 여기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살기좋은 #도시 #맬버른 #비엔나 #오스트리아 #시드니 #캘거리 #토론토 #취리히 #코펜하겐

#오사카 #일본 #캐나다 #스위스 #토론토

반응형